우편고객센터, 2022년 KSQI 택배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2022-05-26     박미진 기자

우정사업본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원장 민재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조사에서 2022년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인해 우편고객센터는 4년 연속, 통산 11회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으며, 2021년에 이어 올해도 택배부문에서 유일한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

우수콜센터는 국내 주요산업별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여건, 상담태도 등을 평가하여 서비스 품질지수 90점 이상을 기록한 기업의 콜센터를 선정하는 제도이다.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것은 지속적인 혁신활동으로 우수한 운영 시스템과 고객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한 서비스 품질을 갖춘 한국을 대표하는 콜센터임을 의미한다.

우편고객센터는 코로나 19 확산에 대응하여 재택상담시스템 및 제2우편고객센터 운영을 통하여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우편톡서비스·채팅상담 등 환경변화 및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하고 있는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

민재석 원장은 “우편고객센터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등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기관의 의무”라는 선정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고객센터의 서비스 혁신에 기반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과 함께 핵심역량에 기반한 독거노인 사랑잇기 등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는 등 모범적인 공공기관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는 경영방침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