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션글로벌,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법' 세미나 진행

2019-03-20     김예진 기자

지난 19일, 이베이션글로벌(대표 송석민)은 브랜드 매니저 또는 광고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법'을 주제로 한 2차 세미나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세미나에서 강연을 한 동국대학교 유창조 교수는 고객 참여 시대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평가해' 모델이 고객을 단순히 광고를 보게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를 보고 평가해 달라는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고객 참여를 이끌어 낸 매우 신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될것"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션글로벌의 송석민 대표는 비록 '평가해'모델이 단순히 30초 동영상 광고를 시청한다는 개념으로 보았을 때 과금이 되는 것으로 비교한다면, 10배 정도의 높은 비용이 발생되는 것으로 볼 수 있겠지만 이는 내용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 것에서 기인한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또한 유튜브의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를 비교해서 볼 경우, 광고를 정인지하는 비율이 현격히 떨어지고 광고에 대한 호의감이 잘 생기지 않는 반면, '평가해'는 광고에 대한 정인지율이 100%로 자발적 시청으로 인한 호의적 태도가 형성된다는 것이 다른 결과를 야기한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현 기업들이 이렇게 뛰어난 서비스의 우수성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업에 대한 안주와 새로운 기술에 대한 무관심 등의 이유로 새롭게 시장에 뛰어드는 것 자체가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다며, 이는 앞으로 풀어가야 할 숙제임을 체감한다고 전했다. 

성황리에 마무리 된 이번 세미나에 이어지는 마지막 3차 세미나는 3월26일에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