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갑도 저자의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출간

2019-01-09     김윤혜 기자
도서출판

 

당신의 인생을 위해 재테크가 아닌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챙겨라!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돈을 모으는 것을 성공의 왕도로 생각한다. 과연 단순히 보유하고 있는 자산이 계속 늘어나는 것이 성공을 보장해 줄 수 있을까?

 

최갑도의 배움 시리즈첫 책인 배움은 배신하지 않는다를 통해 궁핍하고 부족한 환경이 오히려 배움의 힘이 될 수 있음을 역설한 최갑도 작가는 두 번째 책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를 통해 성공에 대한 사회 통념을 또다시 뒤흔든다.

 

당신이 성공을 위해 진정 신경 써야 할 것은 갖고 있는 돈이 아니라 지금 하고 있는 일이다!”

 

이 책에서는 논리적 흐름과 설득력 있는 사례들을 통해 성공의 이정표를 우리에게 제시해 준다. 최 작가는 중학교도 입학하지 못할 정도로 어려운 환경에서 성장하여 현대자동차에 생산직으로 입사하였으나 생산직은 시키는 일만 하면 된다.’는 편견을 극복하고 끊임없는 배움으로 새로운 삶을 살게 된 인물이다.

 

그는 배움과 가르침이 바로 동반성장을 이끌어내는 최고의 비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끊임없이 배우고, 또 가르치는 것을 멈출 수가 없다. 본인의 배움과 가르침을 통하여 모두가 성장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자신의 어려운 환경과 끝이 없을 것으로만 생각했던 궁핍이 자신의 발전에 가장 큰 도움을 준 궁핍 선생이었다고 이야기하는 최 작가, 그의 열정과 의지가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풍족하지만 반대로 삶의 이정표를 잃어버린 젊은 세대에게 성공의 본질을 일깨워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