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시선추적기술 적용되는 VR 콘텐츠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VR 기술의 혁신적인 솔루션 적용으로 주목 받는 서틴스플로어와 협약

2018-11-30     김예진 기자
비주얼캠프와

11월 30일,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의 멤버사인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시선추적기술이 적용된 VR, 모바일 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프리미엄 VR 콘텐츠 기업인 서틴스플로어(대표 박정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비주얼캠프와 서틴스플로어는 시선추적기술이 적용되는 VR 콘텐츠 개발과 아이 트래킹(Eye Tracking) 데이터 제공 관련 사업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에 상호 적극 협력하게 된다.

비주얼캠프의 경우 이번 협약을 통해 한정적이었던 시선추적기술 적용 시장을 좀 더 넓히고, 5G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VR 플랫폼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VR 콘텐츠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더불어 비주얼 캠프는 VR/AR/모바일 기기에 적용되는 시선추적기술을 보유하여, 시선추적 SDK 및 시선분석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VR 기술 기반 콘텐츠 개발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적용하며 주목받고 있는 서틴스플로어는 이미 사업 협약을 맺고 있는 분당 서울대병원과 함께 자폐증, 난독증 진단 솔루션 등 의료 부문의 VR 콘텐츠 개발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독보적인 VR 콘텐츠 제작기술을 보유한 서틴스플로어와의 협약을 통해 비주얼캠프 시선추적기술의 적용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라며 “시선 UI, 시선정보분석, Foveated Rendering 등 시선추적기술을 활용해 VR, 모바일 콘텐츠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양사는 공동 연구 및 관련 세미나 개최  등 지속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며, 관련 기술교류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