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훈 작가, 칼 비테의 인문고전 독서교육 출간

'불행한 영재'가 아닌 '행복한 천재'로 키워야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교육법

2018-11-26     김예진 기자

 

칼 비테 인문고전 독서교육 연구소 대표인 임성훈 작가가 자녀들을 행복한 천재로 키우는 비법을 담은 ‘칼 비테의 인문고전 독서교육’을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성훈 작가는 오랜 기간 동안 인문학 공부와 함께 칼 비테 교육법을 연구하고 자녀들에게 직접 적용해 왔으며, 자녀 교육에 대한 코칭 및 상담을 진행하는 자녀 교육 전문가이다. 

임성훈 작가는 두 아이를 키우면서 부모의 소명이란 아이들을 '불행한 영재'가 아니라 '행복한 천재'로  키우는 것임을 깨달았다고 밝혔다. 그는 "천재란 자신만의 뛰어난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세상에 도움이 되는 사람입니다"라며 "영재교육의 전설인 칼 비테 교육법 중에서도 특히 인문고전 독서교육을 통해 아이들을 행복한 천재로 키울 수 있습니다"고 전했다.

임성훈 작가의 칼 비테의 인문고전 독서교육 책에서는 ‘스스로 공부하도록 하는 동기부여 방법’, ‘인문고전 독서를 하도록 자극하는 법’ 등 실제로 아이들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법을 소개한다. 

그는 “수많은 자녀 교육서의 숲 속에서 혼란스러운 부모들에게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교육의 목표는 결국 행복한 삶이다.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교육법을 찾고자 하는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