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조합, 2018년 서울권역 사회적 협동조합 홍보물 제작 지원사업 공고

2018-10-08     김윤혜
2018년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2018년 서울권역 사회적 협동조합 홍보물 제작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2018년 서울권역 사회적 협동조합 홍보물 제작 지원사업은 서울특별시에 본점을 둔 사회적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홍보물 제작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특별시에 본점을 둔 사회적 협동조합이 신청대상이며, 1012()까지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사단법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은 빈곤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자활을 위한 한국 최초 마이크로크레디트 NGO. 물적담보를 제공할 수 없는 절대빈곤층에게 소규모창업자금을 무담보로 지원하는 자활프로그램인 마이크로크레디트는 1976년 방글라데시에서 시작되었다. 자립, 자활의 의지는 있지만 사회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빈곤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에게 소규모 창업자금을 무담보무보증소액신용대출(Microcredit)하여 경제적, 사회적, 심리적 자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빈곤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그 비전이다.

 

박향희 상임이사는 사회적금융 사업을 통해 지난해 말까지 총 1049건의 대출이 실행되었으며, 사회적기업의 상환율은 100%라고 말했다. 2000년 서민금융을 지원하는 마이크로크레디트사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부처형·지자체형 (예비)사회적기업은 물론, 사회적기업 중간지원기관을 지원하는 사회적경제의 중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박 이사는 누구보다 사회적경제기업과 밀착되어 상황을 잘 알고있는 신나는조합과 같은 기관이 앞장서서 사회적금융기관으로서 노하우를 함께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