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플레이스형 디지털 콘텐츠 매매 사이트 ‘PIXTA’ 한국어 사이트 오픈

2017-07-12     김윤혜

(주)토픽이미지스(이하 토픽이미지스)가 10일 누구든지 사진과 일러스트, 동영상과 같은 디지털 콘텐츠를 인터넷에서 매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형 디지털 콘텐츠 매매 사이트 ‘PIXTA(픽스타)’의 한국어 사이트를 개설했다. 

PIXTA는 누구나 자신이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 제작한 일러스트와 같은 디지털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된 금액의 최대 58%가 보수로 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된다. 한 번 매입되어도 소진이 되는 것이 아니라 작품은 계속 게시되어 다운로드 될 때마다 보수가 지급된다. 

판매 가격은 사이즈별로 설정되어 있으며 사진·일러스트는 싱글 컷 1점 5,500원부터, 정액제 요금제가 36,000원부터, 동영상은 1점에 16,500원부터 판매되어 다양한 디자인의 일부로 활용된다. 

콘텐츠의 구매자는 주로 광고나 웹사이트, 판촉물, 팜플렛, 출판물, TV 프로그램, 영화 등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제작 담당자나 일반 기업의 디자이너들이며 프레젠테이션용 자료와 연하장 등의 카드에도 활용될 수 있다. 

PIXTA의 탑 크리에이터들은 2억원 이상의 연간 수입을 얻고 있다. 꾸준히 계속 작품을 업로드할 경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PIXTA는 아시아 로컬 콘텐츠에 강점을 가진 스톡 콘텐츠 사이트다. PIXTA는 2006년에 출시되어 일본어, 영어 및 중국어(번체자·간체자), 태국어로 전개되고 있는 아시아의 스톡 콘텐츠 사이트다. 특히 일본에서는 최대급의 스톡 콘텐츠 사이트로 PIXTA의 콘텐츠가 사용된 TV 프로그램과 Web 광고, 칼럼 기사 등을 매일 여러 번 볼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한국어 버전 오픈을 통해 아시아에서의 입지가 더욱 강화되어 아시아에서 세계로 판로가 넓혀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