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귀농귀촌종합센터 모바일 앱 서비스 강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귀농귀촌종합센터 모바일 앱 서비스 강화
  • 문채영
  • 승인 2017.03.0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귀농귀촌 관련 종합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원스톱 모바일 앱을 3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한다.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언제 어디서나 관련 종합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모바일 앱을 고도화하여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1:1 상담과 자체 귀농귀촌 교육 신청이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구축했다. 

귀농귀촌 종합 정보 모바일 서비스는 귀농귀촌상담, 교육정보, 지원정책, 관련정보, 커뮤니티, 알림정보, 센터소개, 지자체관 총 8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2월 3일 양재동 AT센터 4층으로 서울통합사무소를 확장 이전에 따른 방문상담 및 전화 상담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른 온라인과 모바일을 활용한 1:1 상담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마트폰 주 사용자인 2030세대를 대상으로 모바일 상담과 귀농귀촌 관련 교육정보 수요가 증가될 걸로 예상됨에 따라 2030세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안드로이드, 아이폰(IOS) 기반 통합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귀농귀촌 종합센터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귀농귀촌종합센터’를 검색 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는 App Store에서 ‘귀농귀촌’을 검색 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QR코드 어플을 활용, 이용자 폰에서 아래 QR 코드를 인식시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매주 월요일 오전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