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스마트창작터, ICT 기술 교육 무료로 열어
한성대 스마트창작터, ICT 기술 교육 무료로 열어
  • 김윤혜
  • 승인 2015.05.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대학교 스마트창작터(센터장 허준영)가 3D프린팅, 빅데이터 등 ICT 관련 기술 교육의 교육생 모집 소식을 알렸다. 

한성대학교 스마트창작터란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 한성대가 공동 지원하는 ICT 융합 분야의 창업 지원 사업이다. 이번 한성대 스마트창작터 교육은 E-PUB3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컨텐츠 개발, 3D 프린터의 활용 및 실습, 오큘러스 VR 컨텐츠 개발, 빅데이터의 활용 및 응용 등 총 4개 교육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첫 교육은 1인 창업자들의 컨텐츠 생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E-PUB3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컨텐츠 개발이다. 일러스트, 인디자인 등과 유사한 제작 및 편집 프로그램인E-PUB3는 인터렉티브한 콘텐츠를 구현하는데 보다 특화돼있다. 교육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5월 18일부터 강연 플랫폼 사이트인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46675)를 통해 할 수 있다. 

3D 프린터의 활용 및 실습, 오큘러스 VR 컨텐츠 개발, 빅데이터의 활용 및 응용 등 그 외 교육들은 5월 말부터 각 교육 별로 순차적으로 신청받기 시작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성대 스마트창작터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appnme/1099)에서 확인 가능하다. 

작년 한성대 스마트창작터 교육 수강자 김근식(라이징팝스 대표)씨는 “학교에서도 배울 수 있는 이론보다는 강사들이 직접 현장에서 체득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수강 소감을 밝혔다.

한성대 스마트창작터 김용호 매니저는 “작년 교육이 기업 경영과 창업 실무 위주였다면, 올해 교육은 기술 습득과 서비스 개발 중심으로 변화했다”고 작년과 올해의 교육 차이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