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미등록 지하수시설 자진신고 기간’ 운영
광양시, ‘미등록 지하수시설 자진신고 기간’ 운영
  • 문채영 기자
  • 승인 2020.12.03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출서류 간소화, 벌칙 및 과태료 면제

[월간인물] 광양시는 관내 지하수의 적절한 개발·이용과 효율적인 보전관리를 위해 지난 11월 2일부터 2021년 5월 3일까지 신고 및 허가를 받지 않고 사용 중인 ‘미등록 지하수시설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자진신고 기간 운영은 환경부와 법무부가 협의해 전국적으로 동일 기간을 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대국민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자진신고 대상자는 「지하수법」 제7조와 제8조에 따라 지하수 개발·이용 허가를 받지 아니하고 지하수를 개발·이용하는 자로 자진신고 시에는 「지하수법」 제37조 제1호, 제39조 제1호에 따른 지하수 개발·이용자의 의무 위반에 대한 벌칙과 과태료가 면제된다.

또한, 자진신고자의 비용부담과 구비 서류 최소화를 위해 이행보증금을 전액 면제하고 수질검사서 및 지적도·임야도, 시설설치도, 준공신고서 등 기본 제출서류를 면제하고 있다.

자진신고 방법은 허가신청서, 토지 사용수익권리 증명서류 등을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및 광양시 하수도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하수도과 하수관리팀(☎061-797-3177)에 문의하면 된다.

김복덕 하수도과장은 “이번 자진신고 기간에 모든 미등록 시설의 양성화를 통해 시민들의 위법사항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지하수 관리로 미래세대에 깨끗하고 안전한 수자원을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매주 월요일 오전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