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수능일 저녁 수험생 밀집예상 위생업소 대상 야간 합동점검 실시
고양시, 수능일 저녁 수험생 밀집예상 위생업소 대상 야간 합동점검 실시
  • 문채영 기자
  • 승인 2020.12.03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미준수 업소에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적용해 강력 조치 방침

[월간인물] 고양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수능 이후 수험생들의 방문이 예상되는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3일 경찰서 합동으로 야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합동점검은 수능 당일 저녁 7시 이후 야간에 실시되며, 고양시 식품안전과를 중심으로 시청, 구청, 경찰서 등 70명으로 구성된 23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상업밀집지역 내 전체 유흥·단란주점, 음식점, 카페, 숙박업소 등을 집중 점검한다.

특히 이번 점검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과 지난 28일 0시 발효된 「108만 고양시민 긴급 멈춤」 방역강화 조치의 준수 확인 중심으로 실시되는데, 이날 점검에서 방역수칙을 미준수한 업소에 대해서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해 강력히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유흥·단란주점 영업 중단 여부 ▲전자출입명부 설치 및 마스크 착용 여부 ▲(음식점)21시 이후 취식금지 및 포장·배달 여부 ▲(카페) 포장·배달만 허용 ▲주문 대기 시 2m거리 유지 및 음식섭취 중 대화자제 등이 주요 점검 내용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수능 이후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연말까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이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철저히 준수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매주 월요일 오전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