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휴먼주택 제12호 다자녀 가구에 컴퓨터 선물
수원시, 수원휴먼주택 제12호 다자녀 가구에 컴퓨터 선물
  • 문채영 기자
  • 승인 2020.12.03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재환 세류3동 지역보장협의체 위원, 7자녀 가구 학생들 온라인 수업 지원

[월간인물] 수원시 고유의 주거복지정책인 다자녀 수원휴먼주택에 입주한 가정에 따뜻한 나눔과 배려의 손길이 전달됐다.

3일 오전 장안구에 위치한 제12호 휴먼주택 입주자 가정에 신형 데스크톱 컴퓨터가 설치됐다.

지난해 9월 수원휴먼주택으로 입주한 이 가구는 7명의 자녀 중 학령기 자녀가 4~5명에 달하지만 컴퓨터 등 IT기기는 오래된 제품 뿐이어서 어려움이 컸다. 게다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을 통한 학습 등이 늘어나 기기 확보가 절실한 상황이었다.

80만 원 상당의 데스크톱 컴퓨터 지원 및 설치는 수원시 세류동에서 10여년 넘게 컴퓨터 조립 및 수리 업체를 운영 중인 노재환 토마토컴퓨터 대표가 지원했다.

노 대표는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에 앞장서며 올해만 10여대의 컴퓨터를 기부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가정 내 온라인 학습이 일반화된 상황에서 기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다자녀 가구에 대한 지원을 고민하던 중 수원휴먼주택 입주자에 대한 컴퓨터 지원을 결정했다.

그는 코로나19로 인한 대면수업의 어려움이 해소될 때까지 다자녀 가구에 대한 컴퓨터 지원을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휴먼주택을 방문해 직접 컴퓨터 설치까지 지원한 노 대표는 “기부한 컴퓨터를 통해 꼭 필요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다자녀 가구의 학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온라인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컴퓨터를 지원해주신 후원자의 기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매주 월요일 오전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