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산불감시원 채용 기준안 마련
함양군 산불감시원 채용 기준안 마련
  • 문채영 기자
  • 승인 2020.10.3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 선발과 주 5일제 도입으로 35명의 추가 고용 효과

[월간인물] 함양군은 2020년 가을철과 2021년 봄철 산불방지대책기간 산불예방과 진화를 위해 읍·면 산불감시원 148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산불감시원은 해마다 많은 분들이 응시하고 있고 관심이 많은 직종으로 이번에 선발된 산불감시원은 11월 1일부터 다음해 5월 15일까지 산불 예방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에 함양군은 올해부터 읍·면별 채용규정을 자율적으로 적용하던 것을 전 읍·면에 통일성을 기하고 공정한 선발을 위해 함양군에서 서류전형, 직무수행능력평가, 면접시험 등 채용규정에 대한 표준안을 마련하여 시행 선발을 하였다.

이와 함께 매년 주 6일제 근무를 실시하던 것을 주 5일제를 변경하여 근로시간을 조정하여 35명 추가 고용효과와 인건비 4억 8천만원 예산절감을 통해 산불감시원 인력을 작년과 변동 없이 148명을 고용유지 하게 되었으며, 주 5일근무로 산불감시원들의 피로감을 완화하여 집중력을 높여 산불예방활동을 강화하게 되었다.

산림녹지과 관계자는 “대형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초동진화태세를 갖추어 나갈 계획이며, 불법소각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 및 단속을 철저히 해나가겠다고”밝혔다.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매주 월요일 오전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