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 "국제동향 정보 제공으로 K-방역 해외시장 진출 확대 이룰 것"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제동향 정보 제공으로 K-방역 해외시장 진출 확대 이룰 것"
  • 문채영 기자
  • 승인 2020.10.2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개발동향 등 코로나19 관련 최신 정보 제공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이의경 처장은 세계보건기구(WHO)와 함께 각 국 규제기관 등에서 제공하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국제동향 정보를 식약처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제공한다고 말했다.

주요 정보는 코로나 백신의 개발동향, 체외진단의료기기 및 치료제 사용동향, 국제지원 코로나19 연구 등에 관한 사항이며, 특히 세계보건기구가 주관하는 체외진단의료기기 긴급사용등재(Emergency Use Listing), 협력연구기금 지원안내 등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의 해외진출에 도움이 되는 정보도 함께 포함하고 있다.

식약처는 최신 정보 공유를 통해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들이 국제사회의 코로나 위기를 함께 극복하는데 기여하는 한편, 국내 K-방역 우수성을 활용하여 국산제품의 해외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누리집(www.mfds.go.kr) → 국민소통 → 적극행정 → 고(GO)·신속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

커넥트피플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매주 월요일 오전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